본문 바로가기

#결/맛집인 듯 맛집이 아닌 듯

고양시 덕양구, 뼈해장국 맛집 원당헌

반응형



고양시 덕양구에 있는 원당헌 이라는 뼈해장국집을 다녀왔다.

원당 인근에 있어서 이름이 원당헌인것 같은데

'헌' 의 의미가 무엇인지는 잘 모르겠다.


원당헌은 2차선 도로변에 위치하고 있다.



꽤 넓은 주차시설을 가지고 있다.

언뜻봐도 30대 정도 차를 세울 수 있어보였는데

테이블 갯수가 30개가 채 안되어 보이기때문에

주차때문에 골치 아플 일은 없을 것 같다.


원당헌은 30년 전통의 뼈해장국이다.


식당 문을 들어서면 

SBS 맛대맛에 나왔다고 액자가 걸려있는데

원당헌이 나온 맛대맛 편을 본 기억이 있다.


상대는 인천에 있는 순대국집이었는데

원당헌이 승리 했었다.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시간에 가서 손님이 별로 없었다.

테이블은 좌식과 입식이 비슷한 비율로 나뉘어져 있었다.



원당헌 메뉴.

감자탕과 뼈해장국을 전골식으로 주문할 수도 있는데

둘의 차이가 무엇일지 궁금하다.


내부 벽에도 맛대맛 홍보 액자가 있다.



반찬은 김치와 깍두기 

그리고 양파와 고추가 전부다.

이곳에서 직접 담근 된장이 사향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ㅋㅋ


이 곳 뼈해장국 맛도 좋은데

고기를 듬뿍 담아 내어주어서 좋다.

몇몇 프랜차이즈 뼈 해장국집을 가면

뼈가 두덩어리 정도밖에 들어있지 않아서

먹다가 아쉬울 때가 많은데

이곳의 고기는 꽤 넉넉히 주기때문에

양에 대해서 아쉬움이 없다.



늦은 점심시간이지만 식사를 하다보니

손님들이 삼삼오오 들어왔다.

식사시간에 오면 꽤 손님이 많을 것 같은 식당이다.


식당안에 진짜 파리가 날라다녀서 꽤 귀찮았는데

그 파리만 잘 잡아주면 

청결도도 높아져서 더 좋을 것 같다.







반응형